카트

카트

설명해줄게요, 트래블 컬렉션

최근 타 브랜드의 MD를 만나 차즘이 만든 제품을 보여주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어떤 가방인지 자세히 알려 달라는 말씀에 트래블 컬렉션의 트래블 팩을 보여주며 부자재를 비롯한 원자재에서 내부의 수납공간까지 설명 릴레이가 이어졌죠. 우리가 제품에 대해 들은 코멘트는 ‘모든 것을 다 때려박은’ 가방이라는 말이었습니다. 여행에서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 이것저것 준비하긴 했지만,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들어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게다가 작고 사소한 디테일은 설명에 넣지도 않았는데, 설명 없이는 모를 디테일이 많다고 하셨죠. 그 말을 듣고보니 우리 제품을 구매하시고도 이런저런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친절한 설명법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트래블 컬렉션은 여행을 좋아하는 우리가 필요해서 만들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 백패킹 그리고 어딘가로 훌훌 떠나버리는 일에는 백팩이 제격이죠. 수납력 만큼이나 상황에 집중했습니다. 여행자들이 맞닥뜨리는 상황들, 날씨를 비롯해 기록이 필요한 소중한 순간들을 지킬 수 있는 수납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무엇보다 필요한 모든 인터페이스를 적용하려고 한 것은, 짐을 꾸리는 것도 여행의 과정이며 가방이 불편함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엔 총 3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1. 날씨

트래블 컬렉션 전 제품은 친환경 폴리우레탄 코팅으로 발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강도 원사를 사용한 나일론 소재로 튼튼하기까지 하죠. 백팩과 슬링에 사용된 YKK 사의 지퍼는 95% 이상의 발수 성능을 자랑합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여행은 계속돼야 하니까요.

2. 영감

트래블 컬렉션의 두 백팩에는 별도로 마련된 랩탑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있고 없고의 차이가 극명한 디테일입니다. 고탄력 스펀지가 모양까지 잘 잡아줍니다. 집을 떠나서도 일은 계속되어야 하고, 영감 또한 선명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겠죠.

3. 안전

등과 맞닿은 면의 보풀과 통기성을 위해 고밀도 에어 메쉬를 사용했습니다. 사용상의 피로와 연관되는 등판의 스펀지는 일반 스펀지보다 탄력성에서 뛰어난 EVA 스펀지가 적용됐습니다. 트래블 팩에는 요추 피로를 줄여 주는 등산용 배낭의 허리벨트를 차용, 양 끝에 달린 어저스터를 이용해 앞쪽으로 잡아 당겨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혹시모를 상황을 대비해 백팩의 호루라기가 장착된 버클도 가슴 스트랩에 달려 있습니다. 특히 요추를 지지하는 허리 벨트는 장시간 백팩을 메고 걸을 때 허리 통증을 완화합니다.

트래블 컬렉션은 아웃도어의 기능성과 도시적 감성이 혼재하는 결과물입니다. 뚜렷한 기준이 없었다면 이 많은 기능을 여행이라는 테마에 녹여내기도 쉽지 않았겠지만, 누구나 조금씩은 가지고 있는 짐에 대한 불편함을 떠올리며 디자인했습니다.

나중에 고객님들의 코멘트를 반영한 트레블 컬렉션 2.0 버전도 등장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사용자의 생활을 최적화하는 수납공간을 디자인합니다. 넣고 싶은 물건, 최적화하고 싶은 번거로움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차즘이 찾아가겠습니다.

댓글 없음

설명해줄게요, 트래블 컬렉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